제 740호(2019년 6월 17일) - HMR 시장의 진화 방향
제 739호(2019년 6월 10일) - 자발적 수급조절 시스템 구축이 대안
제 738호(2019년 6월 3일) - 新 건강기능식품 트렌드
제 737호(2019년 5월 27일) - 농식품 수출 현황 및 확대 전략
제 736호(2019년 5월 20일) - 소포장·HMR로 ‘나홀로족’ 잡다
제 735호(2019년 5월 13일) - 소비자 지향적 과수산업 발전전략
제 734호(2019년 5월 7일) - 이커머스 업계의 물류 혁신
제 733호(2019년 4월 29일) - 농식품 수출 확대 전략의 모색
제 732호(2019년 4월 22일) - 월마트부터 아마존고까지... 글로벌 매장에서 K푸드를 즐기다
제 731호(2019년 4월 15일) - 자발적 수급조절 시스템 구축이 대안
제 730호(2019년 4월 8일) - 인플루언서, 마케팅의 꽃이 되다
제 729호(2019년 4월 1일) - 과수산업, 소비지향적 패러다임으로 바뀌어야
제 728호(2019년 3월 25일) - '트렌드 창조자' 글로벌 변혁을 이끌다
제 727호(2019년 3월 18일) - 비정형 데이터의 활용
제 726호(2019년 3월 11일) - ‘네이티브 옴니채널 쇼퍼’ Z세대 온라인 녹인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다
제 725호(2019년 3월 4일) - 자조금 해외 사례와 시사점
제 724호(2019년 2월 25일) - 한국인 식문화 바꾸는 HMR
제 723호(2019년 2월 18일) - 이제 다시 수출이다
제 722호(2019년 2월 11일) - 2019 HMR 트렌드 대전망
제 721호(2019년 1월 28일) - e신유통 독자가 선정한 2019년 농식품 유통이슈 10 그 결과는?
제 720호(2019년 1월 21일) - 한층 거세진 최저임금 후폭풍 온라인·면세점만 맑음
제 719호(2019년 1월 14일) - 농업생산·환경 빅데이터와 공간정보를 활용한 밭 이용 방안
제 718호(2019년 1월 7일) - 빅데이터로 본 농식품 소비 트렌드
제 717호(2018년12월 31일) -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제 716호(2018년12월 24일) - 미디어로 만나는 2018년 농산물마케팅대상
제 715호(2018년12월 17일) - 2018년 농산물 마케팅대상 “옥종농협” 영예의 대상 수상
제 714호(2018년12월 10일) - 빅데이터를 이용한 밭농업 기계화 방안
제 713호(2018년12월 3일) - 국내산과일 제치고 수입과일 돌풍!
제 712호(2018년11월 26일) - 푸드플랜,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?
제 711호(2018년11월 19일) - 미리보는 2019년 소매 경기
제 710호(2018년11월 12일) - 빅데이터 활용 과일수급예측,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
제 709호(2018년11월 5일) - 미국 농식품 수입 바이어가 본 한국 농식품 수출전략
제 708호(2018년10월 29일) - 농업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방안
제 707호(2018년10월 22일) - 빅데이터와 밭 기반 정비 토론회 지상중계
제 706호(2018년10월 15일) - 프랑스 와인에서 찾은 마케팅
제 705호(2018년10월 8일) - 대형마트 3사 SNS 마케팅
제 704호(2018년10월 1일) - 인공신경망 가격 예측 모델
제 703호(2018년 9월 17일) - 학교급식의 현주소!
제 702호(2018년 9월 10일) -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바란다
제 701호(2018년 9월 3일) - 오프라인 위기 돌파 키워드 '아주 싸거나 아주 재밌거나...'
제 700호(2018년 8월 27일) - e신유통 700호, e신유통의 새단장!
제 699호(2018년 8월 20일) - 농업분야 비정형데이터 분석
제 698호(2018년 8월 13일) - 2018 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동향
제 697호(2018년 8월 6일) - 농산물 가치사슬 확대를 위한 농업 ODA 사업 기획관리 방안
제 696호(2018년 7월 30일) - 품질 앞세운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
제 695호(2018년 7월 23일) - 원예산물의 소비확대를 위한 신선편이 산업 활성화 방안
제 694호(2018년 7월 16일) - 2018년 식품업계 여름 신제품
제 693호(2018년 7월 9일) - 사례로 보는 상품권(Trade Mark) 이야기 - 중국 상표 보호편
제 692호(2018년 7월 2일) - 유통산업의 신기술, 어디까지 왔나
제 691호(2018년 6월 25일) - 궁금한 상표권(Trade Mark) 이야기 - 기본편
제 690호(2018년 6월 18일) - 세계 최대 식자재 시장, 가락몰
제 689호(2018년 6월 11일) - 미래지향적 식생활 정책 발전전략
제 688호(2018년 6월 4일) - 국내 밀키트 시장 현황
제 687호(2018년 5월 28일) - 소비자 지향적 원예사업 발전전략
제 686호(2018년 5월 21일) - 닐슨코리아, 한국 가정간편식 소비자 구매행동 분석 보고서
제 685호(2018년 5월 14일) - "남북경협, 작은 생선 굽듯이 하라"
제 684호(2018년 5월 8일) - 고령화로 인한 수요 감소 / 외식, 개호 서비스로 채운다
제 683호(2018년 4월 30일) - 산지유통조직의 생산유통정보 시스템 개발
제 682호(2018년 4월 23일) - 아세안, 농식품 수출시장으로 뜬다
제 681호(2018년 4월 16일) - 푸드플랜의 올바른 추진 방향
제 680호(2018년 4월 10일) - 그로서란트 현황 및 진화 방향
제 679호(2018년 4월 2일) - 품목전국판매연합이 성공하려면
제 678호(2018년 3월 26일) - 농협하나로유통의 편의점 도전
제 677호(2018년 3월 19일) - 문제는 판로야, 바보야
제 676호(2018년 3월 14일) - 빅데이터기반 채소류 수급예측시스템(BIGFOS) 가격 예측 월보 발행
제 675호(2018년 3월 5일) - 농협로컬푸드직매장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
제 674호(2018년 2월 26일) - 수급안정사업 개편 및 생산자 조직화 방안
제 673호(2018년 2월 19일) - 유통 패러다임 대전환기, 시장 주도업태 세대교체
제 672호(2018년 2월 12일) - 농업은 생명산업, 국회가 지켜야
제 671호(2018년 2월 5일) - e신유통 독자가 선정한 2018년 농식품 유통이슈 10 그 결과는?
제 670호(2018년 1월 29일) - 미얀마 농산물 가치사슬 분석
제 669호(2018년 1월 22일) - 2018 푸드 트렌드 Top9
제 668호(2018년 1월 15일) - 농업법인의 경영개선 전략
제 667호(2018년 1월 8일) - 유통업계 종사자가 선정한 2017년 10대 이슈
제 666호(2018년 1월 2일) -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제 665호(2017년 12월 26일) - "농협경제지주 강원연합사업단" 영예의 대상 수상
제 664호(2017년 12월 18일) - 미리보는 한국식품연감 2018 현황과 전망
제 663호(2017년 12월 11일) - 커지는 친환경 농식품 시장
제 662호(2017년 12월 4일) - '원데이 체류형 몰' 고객의 시간을 훔치다
제 661호(2017년 11월 27일) - 2017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세미나
제 660호(2017년 11월 20일) - 빅데이터와 밭기반 정비 토론회
제 659호(2017년 11월 13일) - 농식품 가치사슬의 혁신을 이루자
제 658호(2017년 11월 6일) - '일코노미 시대' 속속 등장하는 도시락 매장
제 657호(2017년 10월 30일) - 빅데이터인가 빈데이터인가?
제 656호(2017년 10월 23일) - 편의점 상품은 특별해야 산다
제 655호(2017년 10월 16일) - 미래농업을 바꾸는 빅데이터의 물결
제 654호(2017년 9월 25일) - 1조5천억원, 시장으로 성장한 친환경식품
제 653호(2017년 9월 18일) - 농식품정책학회 특별세션
제 652호(2017년 9월 11일) - 미리보는 2017 추석선물세트
제 651호(2017년 9월 4일) - 농업조직의 새로운 자금 조달방안
제 650호(2017년 8월 28일) - 차세대 쇼핑몰 진화 트렌드
제 649호(2017년 8월 21일) - 농업법인의 경영진단 지표 개발
제 648호(2017년 8월 14일) - 온라인 마켓 - 온·오프라인 뜨거운 경쟁
제 647호(2017년 8월 7일) - 문재인 정부의 농식품 유통정책에 대한 제언
제 646호(2017년 7월 31일) - 시동 걸린 실버푸드
제 645호(2017년 7월 24일) - 새정부의 농산물 수급관리에 대한 제언
제 644호(2017년 7월 17일) - 무너지는 주력 소비층 인구의 저주 풀어라
제 643호(2017년 7월 10일) - 문재인 정부의 농정 방향에 대한 제언
제 642호(2017년 7월 3일) - 팔방미인, 쌀의 가능성
제 641호(2017년 6월 26일) - 수급안정정책 개선방안
제 640호(2017년 6월 19일) - 도시락의 경제학
제 639호(2017년 6월 12일) - 4차 산업혁명과 농식품 유통의 미래
제 638호(2017년 6월 5일) - "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, 농산물 수급관리는?"
제 637호(2017년 5월 29일) - 신정부의 농업정책 추진 방향
제 636호(2017년 5월 22일) - 대기업 슈퍼마켓
제 635호(2017년 5월 15일) - 원예산업의 현황과 미래 발전과제
제 634호(2017년 5월 8일) - 상반기, MD가 선택한 전시회
제 633호(2017년 5월 1일) - 농어업·농어촌·식품관련업무 통합·조정 필요
제 632호(2017년 4월 24일) - HMR의 업그레이드
제 631호(2017년 4월 17일) - 한인마트 '한남체인', LA농산물도매시장 방문기
제 630호(2017년 4월 10일) - 리테일 매장의 첨단기술 활용법
제 629호(2017년 4월 3일) - 주요 채소류의 재배면적 결정 요인 분석
제 628호(2017년 3월 27일) - HMR 품목별 시장보고
제 627호(2017년 3월 20일) - 미국 최대 유통업체 "Walmart" 방문기
제 626호(2017년 3월 13일) - 2017 축산물 전망
제 625호(2017년 3월 6일) - 4차 산업혁명과 농식품 유통
제 624호(2017년 2월 27일) - 업태별 결산 및 전망 - 편의점
제 623호(2017년 2월 20일) - 4차 산업혁명과 같이 가치
제 622호(2017년 2월 13일) - e신유통 독자가 선정한 2017년 농식품 유통 이슈 결과
제 621호(2017년 2월 6일) - 4차 산업혁명의 현주소와 농업유통구조의 미래
제 620호(2017년 1월 31일) - 업태별 결산 및 전망 - 슈퍼마켓
제 619호(2017년 1월 23일) -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부상
제 618호(2017년 1월 16일) - 2017 유통산업 보고서|Part 1. 업태별 결산 및 전망 - 1)대형마트
제 617호(2017년 1월 9일) - 경제지주 본격출범에 따른 농협 경제사업 발전전략
제 616호(2017년 1월 2일) -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제 615호(2016년 12월 26일) - "본격 출범 앞둔 농협경제지주, 무엇을 해야 하나?"
제 614호(2016년 12월 19일) - "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" 영예의 대상 수상
제 613호(2016년 12월 12일) - 2016 식품산업 총정리 - 식품시장 소비행태 변화
제 612호(2016년 12월 5일) - 농업분야 4차 산업혁명 생산 · 유통혁신 이끌 것
제 611호(2016년 11월 28일) - 대형마트 운영동향
제 610호(2016년 11월 21일) - 조합공동사업법인의 현실과 발전방향
제 609호(2016년 11월 14일) - 미리 보는 2017년 소매경기
제 608호(2016년 11월 7일) - 정부 수급 관련 정책 개선 방안
제 607호(2016년 10월 31일) - 미래형 슈퍼마켓의 변화 모습
제 606호(2016년 10월 24일) - 위기의 농협 소매업, 그 해법은
제 605호(2016년 10월 17일) - 김장, 비상이 걸렸다
제 604호(2016년 10월 10일) - 올 연말 쌀 가격, 현재 가격보다 더 하락할 것으로 보여
제 603호(2016년 10월 4일) - 전통주산업, 쌀 먹는 하마 될 수 있을까?
제 602호(2016년 9월 26일) - 6차 산업화 정책이 성공하려면
제 601호(2016년 9월 19일) - 편의점 PB, NB를 위협하다
제 600호(2016년 9월 5일) - e신유통 600호를 함께 축하해주세요
제 599호(2016년 8월 29일) - 채소류의 가격 변동성과 원인
제 598호(2016년 8월 22일) - 식료품도 전문점 시대 - 프리미엄 전문 식료품전
제 597호(2016년 8월 16일) - 인공지능 기술과 농업
제 596호(2016년 8월 8일) - 로컬푸드 직매장, 차세대 유통 대안 될까?
제 595호(2016년 8월 1일) - 정부, 시장개입 보다는 제도 마련에 치중해야
제 594호(2016년 7월 25일) - 유통업계 지각변동-위기의 SSM 3사, 어디서 활로 찾나?
제 593호(2016년 7월 18일) - 정밀농업의 현황과 과제
제 592호(2016년 7월 11일) - 수입식품, 상반기 결산 & 하반기 전망
제 591호(2016년 7월 4일) - 농촌사회의 인구변화와 농협의 제도개선 과제
제 590호(2016년 6월 27일) - 간편식 패키지, ‘푸드테크’와 만나다
제 589호(2016년 6월 20일) - 농산물 유통활성화 방안 - 유통주체 창의 발현 환경조성 필요
제 588호(2016년 6월 13일) - 수입과일의 한국시장 점령-수입 신선식품의 ‘물류전쟁’시대 도래
제 587호(2016년 6월 7일) -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농업활용전략은?
제 586호(2016년 5월 30일) - 유럽의 식품유통시장 전망
제 585호(2016년 5월 23일) - 일본의 농산물 가격은 왜 안정되어 있나
제 584호(2016년 5월 16일) - 유통산업의 차세대 기술 플랫폼 적용 현황
제 583호(2016년 5월 9일) - e신유통이 새로워집니다
제 582호(2016년 4월 29일) - 한국 유통의 미래, 편의점·HMR이 주도할 것
제 581호(2016년 4월 22일) - 소비심리 둔화? 친환경농산물 판매는 오히려 증가
제 580호(2016년 4월 15일) - 미래 '소비 붐'의 주역 밀레니얼에게 팔아라
제 579호(2016년 4월 8일) - 빅데이터 기회탐색-서울시 심야버스 노선 및 AI 감염경로 예측의 빅데이터 분석
제 578호(2016년 4월 1일) - 채소류 수급안정을 위한 정책은 어떻게 개선해야 하나?
제 577호(2016년 3월 25일) - 농산물 소비패턴 잘 읽고 대응하자
제 576호(2016년 3월 18일) - 채소류 수급안정을 위한 유통구조 어떻게 개선해야 하나?
제 575호(2016년 3월 11일) - 산지조직화의 성공요인
제 574호(2016년 3월 4일) - 집중해부 '쉐프'의 경제학-쿡방의 매출 기여도 조사, 그 결과...
제 573호(2016년 2월 26일) - 왜 채소류 가격은 폭등락을 반복하나?
제 572호(2016년 2월 19일) - 스마트 농업, 농업에서 신유통의 길을 찾다
제 571호(2016년 2월 5일) - 채소류 수급유통 고도화 사업단 실증과제 2차년도 진도관리 및
중간점검회의 개최
제 570호(2016년 1월 29일) - 2016년 농식품 유통 이슈 10
제 569호(2016년 1월 22일) - 응답하라 2006 설 선물세트의 진화
제 568호(2016년 1월 15일) - 신년정담-"완전개방시대엔 예측 불가능...품목중심 농정 벗어나야"
제 567호(2016년 1월 8일) - 업태별 결산과 전망 - 대형마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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